상단영역

본문영역

  • 공무원저널
  • 기자명 합격자 신**

[경찰공무원 합격숙기] 플래너와 기본서를 디딤돌로 1차 경찰공무원시험 합격!

  • 입력 2020.10.29 11:49
  • 댓글 0
2020년 경찰시험이 종료되면서 2021년 경찰공무원시험 체제가 시작됐다.
2021년 경찰공무원시험은 과목 개편전 마지막 시험으로 현행 체제에서 합격하려면 이번이 마지막기회다.
이에 공무원저널은 종로공무원·경찰학원 합격자의 합격수기를 확인해봤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 1차 경찰시험에 최종합격한 합격자 신**입니다.
?한국사 한국사는 종로공무원·경찰학원의 장지현 교수님 수업을 들으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특강 같은 경우에는 수업도 좋지만, 교재가 너무 잘 되어있어서 기초부터 심화까지 확실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영어는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단어, 문법, 독해 일정량을 정해 매일 3~4시간씩 공부했습니다.
단어는 꾸준히 회독 수를 늘려 15번 정도 회독을 했고, 독해는 5지문씩 풀었는데 처음에는 시간을 재지 않고 해설 없이 꼼꼼히 푸는 식으로 하다 시험 2주 전부터 시간을 재면서 감을 유지했습니다.
?형소법 처음에는 기출과 요약집 위주로 공부했는데 일정점수는 나와도 고득점을 얻기는 힘들었습니다.
기본서를 여러 차례 살펴 보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했습니다.
?경찰학 암기량이 가장 많았지만 그만큼 잊어버리기 쉬운 과목이기 때문에 두문자를 통해 외우거나 총론, 각론으로 나눠 빠르게 훑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학원에서 공부 플래너의 중요성을 가장 강조했는데 저 역시 플래너를 쓰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 시작 전에 오늘 하루 목표치를 정하고 공부한다면 시험 전날까지 더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력 체력은 평소에 꾸준히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필기시험 합격 후 무리하게 준비를 하다 다리를 다쳐 치료받는데 많이 고생했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평소 연습할 때 자세를 신경 쓰면서 정석대로 준비한다면 시험 당일 날 자기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면접 저는 면접 준비하는 게 가장 힘들었습니다.
종로공무원·경찰학원에서 받은 면접기출 자료로 답변을 계속 수정하면서 원장님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았고, 교수님들이 많이 신경 써주신 덕분에 면접 때 긴장하지 않고 수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수험생 분들께 한마디 저 역시 공부를 하면서 당장의 결과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걸까하는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공부시간이 계속 쌓이다 보면 시험 때 분명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