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공무원저널
  • 기자명 합격자 박*훈

[소방공무원 합격수기] 의지만 있으면 합격할 수 있다. ‘계속할 수 있다’ 마음가짐으로 합격

  • 입력 2020.12.02 16:05
  • 댓글 0

소방사관학원 합격자 합격 수기

감사인사 지난 1년이 조금 넘는 수험기간에서 가장 고마운 사람들은 친구들입니다.
친구들은 밥이나 술을 많이 사주면서 제가 가야할 길을 격려하고 응원해주었고 그 격려 덕분에 합격증을 받기 전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소방직을 선택한 이유 저는 원래는 직장인이었지만 이전에 다니던 회사가 적성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안정적이고 보람 있는 직업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직업을 찾다보니 소방공무원이 눈에 들어왔고 이 길로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소방사관학원을 선택한 이유 인터넷으로 소방공무원과 관련된 학원을 알아보던 도중 소방사관학원을 발견했습니다.

위치를 보니 집과 가까웠고 방문상담을 신청했습니다.

방문상담 동안 친절하게 소방공무원시험에 대한 안내를 받았고 그 덕분에 이곳에서 수험을 시작한다면 잘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학원을 다니면서 각종 수험정보나 기출문제, 모의고사 등을 많이 제공 받아 큰 도움을 받았으며 학습 분위기에 적응하니 자연스럽게 학습에 몰두하게 됐습니다.
학습방법 저는 먼저 하루에 최소 10시간동안 세과목을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소방과목에 대해 아무런 베이스가 없었고 이를 노력으로 만회하려 했습니다.
저는 학원강의 2회독 동안에는 수업을 들으며 배운 것을 다시 필기하고 생각하고, 학습 커리큘럼을 반드시 따라가겠다는 각오로 노력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주변 친구들이나 교수님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저는 임찬호 교수님과 김진수 교수님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임찬호교수님은 한국사 공부에서 큰 도움을 주셨는데 한국사는 외워야하는 양이 방대했지만 교수님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하고 기억도 잘됐습니다.

소방학은 김진수 교수님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소방학은 처음 접한 사람에게 굉장히 생소한 과목이지만 그런 생소한 부분을 교수님은 하나하나 쉽고 재밋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교수님을 따라 수업에 참여하며 제가 외우고 숙지해야 할 부분을 명심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수험기간이 6개월 미만 남았을 때 문제풀이를 많이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문제풀이가 많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닙니다. 많은 문제집을 사서 풀기 보단 적은 문제집을 반복해서 풀고 틀린 문제를 계속 확인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공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원에서 많은 사람들과 같이 공부했는데 성적이 좋아도 몇 달 버티지 못하고 포기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성적이 좋지 않아도 의지가 있어 꾸준히 학원에 나와 공부를 이어가 합격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간절함보단 ‘계속 해내겠다’라는 자신의 의지가 합격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2021년 소방공무원시험 합격을 기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