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일반
  • 기자명 엄지희 기자

IBK기업은행,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 공개 채용

  • 입력 2021.04.12 10:45
  • 댓글 0

- 100명 채용 예정…코로나19 상황에도 청년일자리 및 인재 발굴 위한 공개채용 지속
- 지역인재 및 보훈 별도채용, 장애인 우대 등 사회포용적 채용 유지
- 하계청년인턴 250명 채용 예정…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

IBK 기업은행 본점 전경 / 출처 = IBK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은행권의 공개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은행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

4월 12일부터 4월 26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로 나뉜다.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변경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의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도록 ‘보훈’ 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채용은 학교,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1년 하계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다. 지난번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용공고는 5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신입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은 12일 기업은행 홈페이지 및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