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와 MOU체결

김성현 기자 승인 2021.06.11 10:50 의견 0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와 협약식 체결(사진=계명문화대학)

계명문화대학교와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가 10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 창업지원 활성화와 창업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대구지역본부 송배호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과 대학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입주기업 대상 창업교육과 창업지원은 물론이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창업지원 생태계와 창업문화 조성 △창업지원 및 기술금융 프로그램 확대 △창의적 진로설계 역량강화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필요한 물적, 인적 자원 지원 등 학생 및 입주기업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 송배호 본부장은 “계명문화대학교와 함께 우수한 창업가를 육성하고 이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지역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은 물론이고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창업 성공 사례를 많이 만들어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