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김선영 기자

고양타운하우스 ‘테라로사 카운티‘ 39세대만 누리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부지로 눈길

  • 입력 2021.06.11 10:53
  • 댓글 0

-서울 옆에서 누리는 ‘프라이빗 네이처 라이프’…인프라 완비된 서울 근교 자연생활 단독주택 부지에 관심 집중돼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풍부한 자연이 둘러싼 교외에서의 여유로운 생활을 원하는 30~50대 젊은 수요자가 급증하고 있다. 주거 트렌드 역시 이에 발맞춰 변화하고 있다. 도심 또는 업무지구에 가까워 편리한 경제활동이 가능하면서도 넓은 마당과 정원이 있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취미 활동을 누릴 수 있는 대단지 타운하우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국토교통부의 전국 단독주택 준공 실적에 따르면, 지난 5년(2015~2019년)간 국내에 공급된 수도권의 단독 전원주택은 5만 8,349가구다. 친환경 라이프를 선호하는 베이비붐 세대가 본격적으로 은퇴함에 따라 근교에서의 여유로운 삶을 현실화하거나 자녀와 함께 여가를 보내고 싶은 경제 활동 인구들이 교외로 관심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다만, 도심 아파트의 편안한 생활에 이미 익숙해진 거주자들이 스스로 모든 것을 관리해야만 하는 전원주택 생활에 익숙해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최근 들어서 관리가 편한 대단지 타운하우스를 중심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이유다.

이런 가운데 총 39필지의 단독주택 부지 한정 분양에 나선 고양타운하우스 ‘테라로사 카운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자연 친화적 단독주택 부지로, 우수한 설계와 쾌적함, 각종 인프라를 품어 호평 된다. (주)혜윰디앤씨(대표 강창완)가 책임분양을 맡은 것도 신뢰를 더한다.

이 고양타운하우스(전원주택)는 다른 단독주택 부지와는 차별화된 건축 인프라를 자랑한다. 전문설계업체와의 연계가 가능하며, 전기와 상하수도, 도시가스 등 신규 주택을 건축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도 완비돼있다. 꿈에 그려온 ‘내 집 마련’을 가능하게 할 환경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주변 인프라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우암산과 장령산, 개명산 등 다양한 산림이 인접한 공기청정 지역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다. 올림픽CC, 서서울CC 골프장이 인접해 있고, 가까이 벽제동 주거중심지역도 자리해 상업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좋다.

주택 임대 수요도 풍부하다. 교통 및 교육 여건도 탁월해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거주에도 적합하다. 목암초등학교와 목암중학교가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버스로 10분이면 고양일고 통학도 가능하다.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가 인근에 들어서면서, 교육과 IT, 문화콘텐츠 및 공연 서비스 산업 발달과 지역 활동 거점화가 기대되는 것도 눈길을 끄는 점이다. 의료 인프라도 우수하다. 지역 내 국립암센터, 일산병원, 동국대병원, 명지병원 등 6개의 대형 종합병원이 들어서 있다.

고양시가 특례시에 지정되는 등 개발 호재도 다양하게 예정돼 있다. 사업지가 조성되는 고양시는 2014년 인구 100만 대도시로 진입한 후 지난해 특례시에 지정됐다. 8년 만의 성과다. 중앙정부 및 도 사무의 이양을 통해 광역시급으로 자치권한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정부와 직접 교섭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 및 대규모 재정투자사업 유치가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프라 확충 및 지역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가 상당하다.

경기 서북부 일대에 예정된 각종 호재를 누릴 수 있는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선 것도 고양타운하우스(전원주택) 테라로사 카운티의 장점이다. 수도권 서북부 핵심 교통망으로 자리매김이 기대되는 ‘서울~문산고속도로’가 지난해 11월 완공됐다. 오는 2023년에는 GTX-A 노선 개통 호재도 예정돼 광역 교통망이 더욱 탄탄해진다.

사업지 가까이 들어선 광역 교통망도 풍부하다. 가까운 39번 국도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 연결돼 고양시청(화정역)과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경기 서북부 주요 지역에 쾌속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약 15분 거리에 있고, GTX-A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연신내역도 3정거장 거리에 자리해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훌륭하다.

뿐만 아니라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파주 운정신도시와 제3기 신도시로 지정된 창릉신도시를 비롯해 고양 삼송, 원흥, 향동, 지축지구와 서울 은평 뉴타운 등 신규택지지구 및 재개발지구 개발이 연달아 예정돼 있어 향후 벽제부터 창릉까지 이어지는 ‘서북부 주거벨트’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고양타운하우스 ‘테라로사 카운티’ 분양홍보관은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 432-24에 위치한다.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