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 양희정 대표, "맞춤형 통합 보안컨설팅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든다"

김태연 기자 승인 2021.06.11 14:55 의견 0

세계는 지금 팬데믹으로 우리의 일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은 이 시대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객과 접점이 많은 서비스가 하나둘씩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렇듯 비대면 및 비접촉과 관련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안 서비스에 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주)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대표 양희정)는 열병처럼 번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빌딩, 아파트, 오피스텔, 공공기관 등 출입통제 및 개인 보안이 강조되는 시대적 배경을 반영하여 기존에 개별적으로 판매·운영되고 있는 보안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통합하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 보안 서비스 통합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하며 많은 사람과 상생하고 사회에 기여 중인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 양희정 대표를 만났다.


지난해 9월 설립된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는 안전이 최우선시되는 시대적인 변화에 발맞춰 나가고 있는 통합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곳은 비대면의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에 대한 불안함을 덜고, 기술이 점차 발전해가는 현시대 속에서 각각의 보안 분야를 따로 관리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통합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는 강원도, 충청도, 경기도 등에 총판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고, 4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4명의 파트너와 상생하고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는 제주도, 전라도, 서울 4개소 등에 총판 대리점을 오픈하여 전국에 철통 보안 종합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렇듯 시대적 배경에 적합한 최고의 통합보안 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양희정 대표는 육군 3사관학교 31기(대위 전역)로서 전역 후 (미) ADT 전략영업부 팀장, SKT ADT 캡스 경원본부 SA 팀장 등을 역임하였다. 또한, 그는 하이욜로 아카데미 교수, PCA 생명보험 GA사업부 지점장, 미래에셋생명 GA사업부 지점장 등을 지낸 바 있으며, 씨티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NH농협투자증권 등 주요 은행 및 증권사를 대상으로 강사로 활동했다.


가격 경쟁력 및 원스톱 사후관리로 만족도 UP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의 ‘와이앤에스’가 무슨 뜻인지 물어보는 이들이 많다고 양희정 대표는 밝혔다. 와이는 부친의 영문 이니셜 와이(Y)이며, 에스는 모친의 영문 이니셜 에스(S)에서 따왔다고 한다. 또한, 이곳의 회사 로고는 영문 ‘YES’를 똑 닮았다. 이 역시 양희정 대표가 의도한 것이다, 즉, 양희정 대표는 사명과 로고 안에 부모님이 자식을 향한 안보 정신과 리더십을 기리는 의미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긍정적인 마인드로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수많은 기업체에서는 시대적 요구에 맞는 안전 및 보안 서비스를 받길 원합니다. 저희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여 급변하는 보안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최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판매 및 운영된 보안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통합하여 개인 및 회사,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곳은 사업영역을 4개 분야로 나눴다. 보안 분야, 주차 분야, AI 시스템 분야, 환경 분야 등이 바로 그것이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로 높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 보안컨설팅을 진행해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유도하고 있다. 즉, 그는 고객 맞춤형 컨설팅으로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존 업체가 고객에 전가하고 있는 중간 유통마진을 과감히 없애는 혁신을 선보였다. 그럼으로써 더 낮은 단가에 똑같은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하고 있는 것은 물론 향후 A/S를 받을 시에도 각각 제품의 기업에 일일이 연락하는 게 아닌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에 전화 한 번만 하면 이곳에서 다 처리한다. 이렇듯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는 원스톱 사후관리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을 필두로 국내 유일의 종합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양희정 대표는 전문성, 기술력, 신속한 A/S 등을 최우선으로 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통합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와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겠다

이곳은 사회와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무인 출동, 출입통제 및 근태 관리, 스피드게이트, 건설 보안 패키지는 물론 주차차단기, 주차 유도등 및 주차 램프 등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능형 CCTV, 이상 음원 시스템, 열화상 얼굴인식, 비대면 자동온도측정 및 소독기, 사운드마스킹, 홈 IOT 서비스 등 AI 시스템과 경관조명, 고보조명 및 홀로그램, 미디어 파사드, 웰리스 공기제균청정기, 화재파이어캅시스템 등 환경 분야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는 고객의 니즈를 분명히 파악하여 맞춤형 보안컨설팅을 추구하는 동시에 사람과 사회에 기여하는 통합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며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양양군청, 속초시청, 고성군청, 부평 재건축조합, 김포 타운하우스, 김포대학교, 청운대학교, 카톨릭상지대학교, 국가철도공단, 부산 오피스텔 450세대 등 이미 상당한 실적을 기록했다. “저희는 내년부터 한 달에 한 번씩 불우이웃 돕기를 지속해서 실천할 계획입니다.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가 자리한 용인시청 사회복지과와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3년 후에는 고객이 더욱 쉽게 이곳의 혁신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에 보안 전시장을 열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 양희정 대표. 앞으로도 와이앤에스스마트테크가 국내 유일한 통합 보안컨설팅 기업으로서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