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대구시교육청', 아동청소년 보호 및 지원 MOU 체결

김성현 기자 승인 2021.06.11 21:00 의견 0
사진=대구지방경찰청 전경

대구경찰청에서는 11일 오전 대구경찰청 무학세미나실에서 김진표 대구경찰청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등 코로나 19로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청소년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대구경찰청-대구시교육청'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학교폭력, 성폭력 등 범죄예방을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아동학대 예방 등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 '양 기관 공동및 홍보 및 제도개선 노력' 등 협력 치안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대구경찰청은 중점정책인 ‘사회적 약자 보호’ 정책 실천의 일환으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추진하였고, 대구시교육청과 학교폭력·성폭력·아동학대 등 범죄예방, 진로체험,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 학교·가정 밖 청소년 발굴 및 학업복귀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진표 대구경찰청장은 이번, 대구시교육청과의 업무협약으로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기관 간 긴밀한 상호협력과 각종 범죄예방에 필요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협약 내용을 이행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하고 ‘더 안전한 학교’ ‘더 살기 좋은 대구’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구경찰청과 함께 학교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등의 위험요소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