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청, '체험학습및 수학여행 운영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김성현 기자 승인 2021.06.11 21:01 의견 0
2021 현장체험학습업무담당자 및 수학여행지원단 운영지원팀 연수 (사진=경산교육지원청)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안전한 교육활동과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위하여 현장체험학습 업무 담당자 및 수학여행운영지원단 운영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10일(목),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201호에서 실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장체험학습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제고하고, 수학여행지원단 운영지원팀 역량 강화와 학교 현장 컨설팅을 통해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금오고등하교 김태동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모셔서 수학여행. 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안내서를 바탕으로 현장체험학습의 이해, 추진 절차, 세부 운영 방향, 학부모 동의, 현장 사전 답사, 안전 교육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에 대한 제반 사항을 점검하고 매뉴얼을 숙지하는 기회가 되었다. 기본계획부터 운영 평가, 경비 집행에 이르는 전 과정을 살펴보고, 현장체험학습 실시 전 청렴문자 발송 등 4대 청렴과제와 청렴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봄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수학여행이 이루어 지도록 컨설팅 하였다.

이용만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현장체험학습 운영에 관한 전문성을 제고하여 현장체험학습 중 발생할 수 있는 학생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