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김성현 기자

계명문화대, ‘2021 대한민국 국제식음료 경연대회’ 싹쓸이 수상 쾌거

  • 입력 2021.06.11 21:03
  • 댓글 0
2021 대한민국 국제식음료 경연대회 전원수상 쾌거(사진=계명문화대학)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국제식음료 경연대회’에서 테이블 서비스 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포함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한국조리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2021년 상반기 최대 규모의 대회로 약 25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테이블 서비스, 바리스타 라이브, 칵테일 라이브, 코스단품 라이브 등 4개 경연부문에 참가해 대상 1개, 금상 5개, 은상 1개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

테이블 서비스 부문에 참가한 ‘문이 열리네요 서비스 들어오조’팀(박슬기, 곽제환, 서효명, 김진, 홍서연, 박민아)은 금상에 이어 대회 최고상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또 ‘커피 한잔 할래요’팀(신유진, 황효린, 최유진)은 팀바리스타 부문에서 금상, ‘파워레인저 매직포스’팀(송윤주, 정태원, 백승준, 장소현, 최진욱)은 코스단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칵테일 라이브 부문 개인전에 출전한 서성진, 김경민이 각각 금상, 박은효, 김나영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학생지도를 맡은 정강국 교수(항공외식관광학부)는 “평소 학업뿐만 아니라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한 아이디어 공유와 실전 연습이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비결인 것 같다.”며, “앞으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의 맞춤형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실전 경험을 쌓고 나아가 식음료부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