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김선영 기자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포스트 코로나시대 공간 개념의 변화, 신개념 프리미엄 복합공간"

  • 입력 2021.07.07 12:31
  • 수정 2021.07.07 12:36
  • 댓글 0

-코로나 19로 내부공간 개념 확장… 사회공간적 조건 충족 필요성 대두
-공유키친·포토부스·온에어 스튜디오까지…내부공간의 진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코로나19로 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신개념 복합공간이 화두가 되고 있다.

도서관, 헬스장 등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정부 정책에 따라 간헐적으로 폐쇄되었다. 이러한 사용 제한은 공간의 역할 확장으로 이어졌다. 외부에서 수행했던 업무와 학습, 취미활동을 내부공간에서 수행하게 된 것. 이것은 일시적 현상에서 그치지 않고 공간에 대한 복합적인 패러다임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도시 생활공간 재편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일례로 최근 집이 멀티플레이스로 기능하며 ‘홈오피스’, ‘홈카페’, ‘홈트’ 열풍이 일어났다. 원격근무가 활성화되었으며,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홈카페족’, ‘홈트족’이 늘어났다. 또 생활과 업무의 거리가 밀접해지면서 일과 사생활의 분리가 어려워졌다. 직장, 학교가 온라인 공간으로 대체되고 여가조차 생활공간에서 해결하게 되면서 타인과 실제적인 관계를 맺기도 힘들어졌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공간적 조건 충족의 필요성이 커짐과 동시에 ‘복합기능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복합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이것을 겨냥한 새로운 공간과 특화설계 등의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생활공간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사회공간적 이점을 취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이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업무공간, 취미공간, 무엇보다 커뮤니티 공간이 필요하다”며 “그 모든 사회적 공간이 한 곳에 모인 복합공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특히 7월 공급을 앞둔 HDC현대산업개발의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라는 신개념 복합공간을 제시하면서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복합공간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수요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353-23번지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서 동부 수도권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분양할 예정이다.

고덕비즈밸리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092㎡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8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가 입점을 확정한 만큼 랜드마크 프리미엄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신개념 복합공간이자, 모든 것이 가능한 워라밸 파크 콘셉트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4년 예정)이 확정되었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리빙 인테리어매장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또 내부에는 파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조경 특화를 통해 설계된 ‘파크아워스’도 조성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게다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여가와 비즈니스를 한 곳에 모아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4층과 5층에는 스파와 인피니티 풀, 피트니스, 북스토어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퍼블릭 어메니티이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6층에는 공유키친, 바데스크존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별도의 시설도 갖춰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도 연출했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467-2에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 갤러리’를 조성 중이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고덕동 402-6)에서 운영 중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인피니티 풀 조감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