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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헬스] 혼자라도 괜찮아! 건강 챙기는 혼밥족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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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족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도 늘고 있다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혼밥을 하는 55%가 대충 끼니를 때우는 외식이나 패스트푸드, 라면 등의 인스턴트 식품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음식은 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해 칼로리는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부족해 영양적인 가치가 낮아 장기간 먹으면 건강을 해치기 쉽다.

 

건강한 혼밥을 하기 위해서는 제철 음식과 채소와 과일 등을 재료로 사용해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주어야 한다. 혼자 식사를 하면 식사를 빨리하고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으므로 적당량을 천천히 먹는 식습관이 중요하다. 영양까지 생각한 간편한 혼밥족 레시피를 소개한다.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자료제공 : 하이닥(www.hi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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