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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청, 상반기 SNS 영상 우수 콘텐츠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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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저널 = 강길수 기자] 소방청이 상반기 SNS 최우수상에 경북소방본부의 ‘하나되어 캠페인 합창’을 선정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IMF때 만들어진 곡을 시·도 소방관들이 직접 부른 영상으로, 경북소방본부 유튜브 채널에서 1만 60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소방청은 올해 상반기 시·도 소방본부에서 만든 동영상 홍보 콘텐츠 중 우수작 4점을 선정해 시상한다고 6일 밝혔다.

 

제출된 후보작은 총 19점으로 디지털 콘텐츠 특유의 개성 넘치는 표현기법과 연출방식으로 소방안전정보와 정책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경북소방본부의 최우수상 외에 우수상에는 ▲인천소방본부 ‘소방관, 그 책임의 무게’ ▲대전소방본부 ‘소방 그릴스의 사람 vs 건물’ ▲경남소방본부 ‘덕분에 챌린지’ 등이 꼽혔다.

 

‘소방관 그 책임의 무게’는 출동 후 소방관들이 겪는 트라우마를 감추지 않고 피해자에 대해 작은 기부를 하며 치유해 나가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소방그릴스의 사람 vs 건물’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패러디해 완강기 사용법 설명을 셀프 실습법으로 쉽게 전달했다. 끝으로 ‘덕분에 챌린지’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소방차로 덕분에 챌린지 모양을 구현해 창의성과 관심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조선호 소방청 대변인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 외에도 대부분이 현장 대원들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독특한 아이디어가 많았다”라며 “하반기에는 카드뉴스 분야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