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터뷰
  • 기자명 이기연 기자

[인터뷰]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기업 에스씨엘 하영섭 대표

  • 입력 2021.03.26 20:20
  • 댓글 0

"우리의 모든 가치는 '사람'을 중심으로 생각하면서 사람을 존중하고, 인정하며, 언제나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에스씨엘 하영섭 대표 인터뷰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기업!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업!

모두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 특별한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에스씨엘 하영섭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에스씨엘은 어떤 기업인가요?

A. 에스씨엘은 글로벌 기업으로 기술, 제조, 유통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상품을 제조하는 일은 마치 보석을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보석이 될 수 있는 원석이 세계 곳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를 찾아내고 개발하여, 회원들에게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스씨엘은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상품 제공을 기본으로 할 것이며, 더 나아가서는 앞선 기술과 접목시켜, 보다 나은 특별한 가치를 만들어 많은 분들에게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Q. 지금까지 어떠한 일을 해 오셨나요?

A. IT, 게임, AR/VR, 교육, 제조/유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해 왔습니다. 2000년 초반부터 10년여 동안 아이엠아이에서 기획, 마케팅 이사로 근무하며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고, 2015년 에이블엑스를, 2020년 에스씨엘을 창업했습니다.

Q. 대표님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A. 우리의 모든 가치는 '사람'을 중심으로 생각하면서 사람을 존중하고, 인정하며, 언제나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에스씨엘 하영섭 대표

Q. 사업하시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었나요?

A. 사업을 하면서 특별히 어떤 상황에서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사실 어렵다고 생각하면 할수록 어려워집니다. 부딪혀 하나씩 풀어나가고 생각이 나 방향을 전환하여 해결책을 찾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위기는 항상 찾아왔습니다. 사람, 자금, 정책 등 생각지 못했던 다양한 곳에서 위기를 겪었습니다. 그런 위기 속에서도 변함없이 꾸준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다시 런칭하고, 중단하기도 하며, 도전하기를 무수히 반복해왔습니다. 결론적으로, 당시의 경험들은 앞을 향해서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기는 앞으로도 찾아올 테지만 어렵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려움은 풀어 나가면 될 것이며, 위기는 기회이고 성공의 발판이 되어 큰 도약을 하기 위한 또 다른 과정 중 하나가 될 것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Q. 앞으로 성장시켜 나가면서, 에스씨엘은 어떤 비전을 가지고 계시나요?

A. 우리의 모든 가치는 '사람'을 중심으로 시작됩니다. 현재 거래처, 그리고 파트너와 임직원, 소중한 고객 모두가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목표를 설정하고 그곳을 향해서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즐거움을 갖고 임하고 있으며, 지금도 내부에서는 힘찬 활력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는 저에게 엄청난 큰 힘이 되며, 엄청난 떨림을 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더 많은 가치있는 일들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에스씨엘은 국내를 넘어, 세계 속의 여러 나라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거래처 및 파트너와 임직원, 고객들의 강력한 지지를 동력으로 삼아 아마존을 뛰어넘는 글로벌 기업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함께하는 분이 특별한 가치로 보답받을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Q. 에스씨엘과 함께 하는 모든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에스씨엘의 '거래처, 파트너, 임직원, 많은 고객의 성장'이 곧 '저의 성장'입니다. '거래처 및 파트너, 임직원, 고객의 성공'이 곧 '저의 성공'입니다. 에스씨엘은 '신뢰'를 기반으로 다양한 거래처 및 파트너와 임직원, 고객이 성장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씨엘은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이는 저와 여러분에게 곧 '가치 있는 삶'이 될 것입니다. 신뢰로 보답하겠습니다. 항상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에스씨엘 하영섭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