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일반
  • 기자명 엄지희 기자

삼성자산운용, 加 매뉴라이프와 해외투자 부문 전략적 제휴 체결

  • 입력 2021.04.08 13:10
  • 댓글 0

- 해외 인프라 및 대체투자 상품 공동개발 및 투자 추진
- 한국 투자자를 위한 자산컨설팅, ESG전략 자문 등 다양한 분야 협업도
- “인프라, ESG 분야에서 혁신적인 투자솔루션으로 고객자산 증식에 기여”

삼성자산운용 심종극대표(왼쪽)와 매뉴라이프자산운용 폴 로렌츠 글로벌대표(오른쪽)가 비대면으로 MOU 행사를 가졌다. / 출처 =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8일, 심종극 대표와 캐나다 매뉴라이프자산운용 폴 로렌츠 글로벌대표가 비대면으로 전략적제휴(MOU)를 체결하고, 해외 인프라 및 대체투자 상품 공동개발 등 해외투자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 타깃 공·사모 상품개발과, 개인과 기관투자자의 자산컨설팅, 그리고 ESG전략 자문 분야 등에서도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삼성자산운용은 아시아 채권시장 투자전략 등에서 자문을 받게 되며, 한국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의 공동 개발도 진행하기로 했다.

또 ESG와 관련된 전략수립 및 투자기회 발굴 등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협업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자산운용 심종극대표는 “매뉴라이프는 인프라투자, 기관 및 개인 자산관리, ESG전략상품 등 분야에서 글로벌 탑 수준의 운용사” 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로 해당 분야에서 운용역량, 상품개발로 국내·외 고객의 투자니즈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자산증식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뉴라이프자산운용 폴 로렌츠 글로벌대표는 “한국의 1위 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의 브랜드 파워와 투자 역량을 높이 평가해 협업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었다” 며 “이번 제휴로 인프라 및 대체자산 등 다양한 공·사모 투자 기회 발굴부터 ESG 전략 등에 걸쳐 혁신적인 투자 솔루션의 제공을 통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