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 오는 14일부터 청약 일정 돌입

기장역세권, 최고 26층, 아파트 2개 동, 총 219가구 규모, 전용 58~154㎡
6월 14일 특별공급,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7월 3일~5일 3일간 계약 진행
도심 인프라에 광역 교통망까지… 인근 오시리아 관광단지 등 대형개발호재도 多

김선영 기자 승인 2021.06.11 16:21 의견 0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오는 14일 특별공급 청약을 앞두고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35-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2개 동, 전용면적 58~154㎡ 총 219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의 특장점은 사통팔달 교통여건이다. 부산 동해선 기장역을 도보로 1~2분만에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고(단지 조성시 신설되는 도로 이용 시) 기장역을 통해 오시리아 관광단지 및 센텀시티 방향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도로망도 우수하다.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해운대 신도시 및 울산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부산외곽순환 고속도로를 통해서는 서부산, 양산, 김해, 창원 등 타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교통여건과 함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미래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한창 개발이 진행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지하철역 한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최근 기장군 일대에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장읍 일대 366만여㎡에 들어서는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완공을 코앞에 두고 있다. 총사업비만 6조원에 이르는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롯데아울렛, 이케아 등 34개 시설 가운데 32개 시설에 대한 투자 유치가 마무리됐고, 이 가운데 22개 시설은 이미 운영 중이거나 공사 중이다. 앵커시설인 테마파크는 오는 8월에 들어설 예정으로 테마파크가 문을 열면 연간 방문객만 2000만명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거환경 역시 우수하다.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는 26층의 고층 아파트로 건설되는 만큼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장읍 중심지역은 향후 고층건물 건설이 쉽지 않은 만큼 고층 아파트는 그 희소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장군 구도심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기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기장군청, 기장시장, 메가마트 등 편의시설들을 비롯해 기장체육관, 현대공원, 새마을 어린이공원, 무궁화공원 등 다수의 공원도 단지 인근에 갖춰져 있다.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급 단지에 걸맞게 주거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테라스동에는 일부 세대에 세대별 테라스 및 복층형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놀이공간인 플레이가든과 숲속놀이터를 비롯한 단지내 산책로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개발계획이 추진 중이다.

기장군 장안읍에 조성 중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147만8772㎡ 용지에 원자력 비발전 분야를 선도할 방사선기술(RT) 산업의 집적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기장군이 3197억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어 유입인구 역시 많아질 전망이다.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2조11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와 2만1210명에 이르는 고용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2014년 4월 착공해 올해 말 산업단지 전체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1단계 연관 산업 용지 50필지에 대해 분양이 진행 중이다.

기장군에는 문화시설도 잇달아 들어선다. 장안읍에 들어서는 부산영화촬영소는 24만9490㎡ 용지에 영화진흥위원회가 660억원을 투입해 대형 촬영스튜디오 3개동, 제작 지원 시설, 아트워크 시설, 디지털 후반 작업 시설, 야외촬영 지원 시설 등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930억원을 투입해 조성하고 있는 기장도예관광힐링촌 내에는 안데르센 동화마을도 들어선다. 가족 단위 체험 관광지로 조성되는 이곳은 2022년 준공 예정이다.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 분양관계자는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는 기장읍 내에서도 쉽게 보기 힘든 고층 아파트인 만큼 그 희소성으로 인해 지역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라면서 “기장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한 역세권 아파트 입지에 인근 오시리아 관광단지와의 연계를 통한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6월 1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월 15일(화) 1순위, 16일(수)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22일(화)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7월 3일(토)부터 5일(월)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편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 홍보관은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608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